2018-11-02 17:10 written by hsyou1610 (2019-11-05 10:23 Modify)
주식회사 엑티브온(대표이사 조윤기, www.activon.kr)은 ‘2018 하반기 신입/경력 사원 ’ 접수를 마감한 결과, 우수인재가 대거 지원하여 당초 목표보다 추가로 선발해야 하는 행복한 고민을 한 것으로 보인다. 이는 “We make happiness” 를 바탕으로 부드럽고 개방적인 회사 이미지와 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, 2018년 오창공장 신축 및 준공이라는 과감한 투자 결과로 볼 수 있다.
(주)엑티브온의 채용전형에 있어 주목할 만한 점은 인재 채용에 있어 대표이사의 과감한 결단과 판단력이다. 경영의 핵심은 사람이고, 그 사람의 본질에 대한 이해가 이뤄져야 올바른 지속경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. 본질에 대한 이해는 지원자의 이력서나 그가 가진 학력에 찾지 않는다.
그래서 그는 면접 전 지원자의 이력서를 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.
본질 파악에 있어 지원자가 갖고 있는 열정과 삶의 태도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.
신규 입사자들은 엑티브온에 대해 본인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,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고, 회사 인사담당자는 성과를 통해서 구성원들이 일의 재미를 느끼고, 무엇보다 성취감을 느껴서 지속적으로 무언가 하고 싶어하는 도전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밝혔다.
news@webdaily.co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