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도에 위치한 Salt & Light School재단의 이사장 겸 Happy Village 대표로 활동중인 김진만 이사장이 지난 11일, 학교건물 증축을 완료하고 이를 후원한 ㈜엑티브온 조윤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.
Salt & Light School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인도 비하르주 친베리야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데 한정된 자원으로 그 동안 학교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. 교실이 부족하여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타 학급의 눈치를 보면서 수업을 하였고, 교실을 사용하지 못할 때는 복도나 학교의 공터에서 수업을 진행했다. 수업이 없는 선생님들은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오랜 시간 서있는 경우가 빈번했으며 몸이 아픈 학생은 양호실이 없어 복도에 누워서 쉬어야 하는 상황이었다. 작년 이러한 상황을 전해들은 ㈜엑티브온은 이사회의 논의를 거쳐 학교의 건물을 증축할 수 있도록 후원을 진행했다. 이번 후원을 통해 기존 학교 건물의 환경이 개선되는 것뿐만 아니라 신관도 건설이 되어 교실부족현상이 개선되고 교무실과 양호실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.
김진만 이사장은 감사의 편지를 통해 “처음 증축 결정하였을 때 과연 가능한 일인지 반신반의하였었는데 엑티브온의 후원이 큰 힘이 되었다”면서 “학생들이 좀 더 나은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조윤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계기를 바탕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더욱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한편, ㈜엑티브온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화장품소재 전문기업으로 김진만 이사장이 대표를 겸하고 있는 Happy Village와 ‘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구매 망고프로젝트’ 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다. 이 프로젝트는 인도의 어려운 가정에 망고나무 묘목을 전달하고 여기서 열린 망고열매를 공정한 가격에 수매하여 가정경제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이다. 이 밖에도 ㈜엑티브온은 ‘We Make Happiness’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평소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우수 중소기업이다. /오수정 기자
#엑티브온 #Activon #SatandLightSchool #인도 #후원 #화장품소재전문기업 #HappyVillage #망고프로젝트 #아모레퍼시픽 #우수중소기업